본문 바로가기
겜소니/롤토체스(TFT) 패치노트 및 정보

롤토체스(TFT) 시즌 3 별수호자 마법사 신드라 몰빵조합

by 금소니 2020. 4. 23.
반응형

#75

지난 포스팅에서 6별수호자 뽀삐 조합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렸었는데요.

 

게임을 하다보니 별수호자 조합은 뽀삐가 중심이 아니였습니다.

 

진정한 조합은 별수호자 마법사 신드라 몰빵조합인데요. ㅎㅎ

 

요즘 이 조합을 쓰고 승률이 어마어마 합니다.

 

그래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을 작성 중에 10.8b 패치노트가 출시되면서 신드라가 하향을 먹었습니다.

 

덕분에 이 조합의 시너지가 많이 약해졌는데요.

 

그래고 겹치지만 않는다면 적어도 순방은 할 수 있으니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최종시너지

6별수호자 4마법사(여기까진 기본이고 상황에 따라 6마법사까지 갈 수 있습니다.)

우선 별수호자 챔피언은 총 6 챔피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리고 별수호자 챔피언 중에서는 마법사 시너지를 함께 가지고 있는 챔피언이 3 챔피언이나 됩니다.

 

때문에 마법사와 함께 같이 조합을 구성하기 좋습니다.

 

게다가 별수호자의 시너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챔피언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다른 별수호자 챔피언의 마나를 부여하는데요.

 

때문에 스킬을 더욱 자주 쓸 수 있습니다.

이 중에 4코스트 챔피언인 소라카는 딜러가 아닌 힐러기 때문에 3코스트 챔피언인 신드라에게 아이템을 몰빵해줍니다.

 

신드라의 능력치가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마나는 65로써(얼마전 패치 이전에는 50이였습니다 ㅠㅠㅠ) 마법을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체력이 가장 높은 적에게 날려 마법 피해를 입혀 싸움이 후반으로 갈 수록 앞라인이 아니라 뒷라인 챔피언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마법사와 함께 쓰기 때문에 잘만 하면 후방의 딜러를 한 방에 보낼 수 있습니다.

 

2. 최종 배치

7레벨을 기준으로 배치하였습니다.

(6별수호자 4마법사)

 

8레벨일 경우 상황에 따라 챔피언을 더 넣으시면 됩니다.

 

1) 신드라의 배치

중요한 딜러 역할인 신드라의 위치가 중요합니다.

신드라의 경우 10.8 패치로 공격 사거리가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때문에 멀리에 있어도 상대 챔피언을 공격할 수 있기때문에 멀리 배치하여도 딜로스를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리츠크랭크때문에 적에게 끌릴 수 있으니 구석에 조이와 같은 챔피언을 배치하고 바로 옆에 배치합니다.

 

2) 니코의 배치

신드라 위치와 함께 니코의 배치도 중요합니다.

근접 챔피언 및 잠입자 챔피언이 신드라한테 다가올 때 니코 스킬을 통해 접근한 상대방에게 CC기를 먹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앞에 있을 경우 마나약탈자와 스킬을 쓰기도 전에 죽을 수 있으니 뽀삐를 몸빵으로 세워놓고 그 뒤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합니다.

 

3) 나머지 배치

나머지 배치의 경우 상황에 따라 배치하면 되고 만약 블리츠 크랭크를 대각선이 아닌 일직선에 배치한다면 럭스를 반대 쪽 끝에 배치하여 소라카가 끌리지 않도록 배치합니다.

 

3. 아이템 구성

아이템 구성의 경우 우선 10.8b 패치 이전 버전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도 괜찮긴 하지만 ... 그 전의 뽕맛이 어마어마했으므로..

 

- 여신의 눈물 : 3개

- BF대검 : 1개

- 쇠사슬 조끼 : 1개

- 음전자 망토 : 1개

 

이 조합의 핵심포인트는 여신의 눈물을 얼마나 많이 먹을 수 있냐가 핵심입니다.

 

별수호자 챔피언은 스킬을 많이 쓰면 많이 쓸수록 다른 별수호자 챔피언이 스킬을 많이 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신의 눈물도 좋지만 스킬 사용시 아군 챔피언 마나를 회복해주는 호의의 성배 아이템의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이러한 템 구성이라면 다른 챔피언이 스킬을 한 번 쓸 때 신드라의 경우 4번까지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호천사의 경우 가끔 잠입자나 저격수에 의해 일어나는 끔살을 막기위해 하나 정도는 탱템을 올려줍니다.

 

그럼 나머지 템들은 어떡하냐?

 

최대한 탱템이 될 수 있도록 조합하여 니코에게 줍니다.

 

탱니코의 효율이 어마어마하거든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만약 뒤집개와 여신의 눈물을 먹을 수 있다면!!

 

바로 다른 마법사 챔피언한테 줘서 6별수호자 6마법사까지 맞출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럴 경우 신드라 궁 한 방에 챔피언들이 죽을 수 있습니다. ㅎㅎ

 

4. 초반 빌드업

무조건 초반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여신의 눈물을 가져옵시다.

 

여신의 눈물이 3개나 필요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별수호자 챔피언의 경우 저코스트 챔피언이 많으므로 뽑아주고, 신드라가 나오기 전까지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므로 초반에 강력한 챔피언들을 뽑습니다.

(3 사이버네틱과 같은 조합이 갖춰지면 정말 좋습니다.)

 

만약 여신의 눈물이 두개여서 대천사를 만들 수 있다면 만들어 루시안이나 카이사와 같이 효율이 좋은 챔피언에게 일단 넣어줍니다.

(여기서 만약 별수호자가 잘 안나온다면 메카 잠입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드라가 잘나오는 7레벨까지는 체력이 깍이지 않도록 다른 챔피언들과 함께 조합하며,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7레벨 전에 피가 너무 많이 깍였다면, 5레벨 혹은 6레벨에 리롤을 통하여 신드라가 아닌 다른 별수호자 챔피언을 우선 2성으로 만들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별수호자의 진정한 진가는 6별수호자가 갖춰져야합니다.

 

4코스트인 소라카를 빨리 찾으면 찾을수록 안정적으로 조합을 운영할 수 있으니 저 레벨에 소라카가 이자를 파괴하더라도 무조건 뽑아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 롤체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