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겜소니/롤토체스(TFT) 패치노트 및 정보

롤토체스(TFT) 시즌 3 아이템 분석

by 금소니 2020. 3. 29.
반응형

#63

1. 아이템 요약

시즌 3의 아이템 요약입니다.

 

시너지가 변경되면서 뒤집개를 통한 아이템 조합의 결과물이 많이 달라졌는데요.

 

추가적으로 변경된 아이템들도 있고 자세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시즌 3 아이템 변경 부분

1) 아이템 변경

2) 능력치 변경

 

3. 아이템 종류

1) 뒤집개

뒤집개의 경우 항상 예측이 불가한 덱을 만들게 해줍니다.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탐내는 아이템인데요.

새로운 시너지가 생겨나면서 그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먼저 시즌 2까지는 검사 시너지의 조합템이 뒤집개 + 곡궁이였는데 이번 시즌에는 대검으로 변경되었네요.

반군이나 별 수호자, 암흑의 별 같이 최종 시너지를 얻기위해선 6 챔피언이 필요한데 뒤집개를 통하여 조합을 갖추기 좋게 한 것 같습니다.

시즌 1과 시즌 2에는 마법사, 요술사가 인기가 많았었는데 이번 시즌에는 마법사의 시너지가 아군에게 공유되므로 따로 뒤집개를 통한 아이템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폭파광의 시너지가 의외의 변수를 만들기 때문에 폭파광의 시너지를 가진 챔피언을 사용한다고 하면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시즌에는 초밥에서 다시 뒤집개가 부활한다니 뒤집개를 통한 조합이 많이 탄생할 것 같습니다.

 

2) 여신의 눈물

기본 공격 보다 스킬을 위주로 사용하는 챔피언에게 필수적인 여신의 눈물 아이템입니다.

침묵검이 사라지고 호의의 성배가 생겼습니다.

구원 또한 발동하기 쉽게 변경되었는데요.

이번 시즌의 챔피언을 보니 최대 마나가 크고 스킬이 중요한 챔피언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항상 그래왔듯이 경쟁률이 상당히 쌜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최대 마나가 크다고 하면 쇼진의 창의 효율이 상당한데요.

고코스트의 챔피언에게 아이템을 주고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대신에 스테틱 단검이나 룬의 메아리 아이템의 경우 시즌2에는 많이 사랑 받았지만 이번 시즌에는 사랑을 받지 못할 것 같습니다.

 

3) 음전자 망토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 음전자망토입니다.

먼저 기본 공격을 위주로 하는 챔피언에게 사랑 받는 피바라기입니다.

약간의 너프를 먹긴했지만 치유감소 효과도 함께 너프를 먹어서 계속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루난의 경우 데미지 버프를 받기도 했고 총잡이 시너지와 함께 사용한다면 강력한 위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파쇄검도 마찬가지로 다수를 공격할 수 있는 총잡이 시너지와 함께 사용한다면 효과를 한층 더 발휘할 수 있겠군요.

용발톱은 신비술사와 함께 쓰인다면 좀 과투자긴 하지만 스킬 위주의 챔피언을 상대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온충격기는 능력이 추가되었는데요.

용발톱과 반대로 적이 신비술사를 사용한다면 꼭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시즌에 새롭게 생긴 호의의성배는 별수호자 혹은 최대 마나가 적은 챔피언에게 주면 효율이 높을 것 같습니다.

서풍은 잡입자를 상대하거나 초반에 위력있는 챔피언을 견제하기위해 사용될 것 같습니다.

수은은 제한시간이 생기긴 했지만 폭파광이나 CC기를 가진 챔피언을 카운터치기위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연습용 장갑

치명타 및 회피와 연관이 있는 연습용 장갑입니다.

먼저 바로 생각이 드는게 도적의 장갑과 사이버네틱의 효율인데요.

사이버네틱 시너지의 경우 조합을 맞추고 아이템을 주면 공격력과 체력이 상승합니다.

만약 사이버네틱 챔피언한테 애매하게 아이템을 하나 주기보단 도적의 장갑을 챔피언마다 주게된다면 어마어마한 위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나머지 아이템은 변경점이 크게 없어 치명타 혹은 회피가 필요한 챔피언들에게 아이템을 주면될 것으로 보이고 얼어붙은 건틀릿이 사라진건 아쉽지만 새로 생긴 침묵의 장막을 통해 침묵검 대신의 역할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5) 쇠사슬 조끼

시즌 2 마지막 버전에서 수호천사, 솔라리 팬던트 용도로 사랑받았던 쇠사슬 조끼인데요.

이번 시즌에도 역시 수호천사를 위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탱커를 위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딜을 넣을 수 있는 탱커들에게 아이템을 많이 할당해줄 것 같습니다.

솔라리 팬던트는 이번 시즌에도 인기가 많을 것인지 궁금합니다.

 

6) 쓸데없이 큰 지팡이

딜러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쓸데없이 큰 지팡이 입니다.

큰 변경점이 없어 스킬 한 방 한 방이 쌘 챔피언에게 아이템을 준다면 엄청난 위력을 낼 것입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스킬 위주로 데미지를 넣는 조합을 구성한다면 이젠 이온충격기가 필수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7) 거인의 허리띠

챔피언들의 체력을 책임질 거인의 허리띠입니다.

시즌 1부터 있었던 거대한 히드라가 사라지고 즈롯차원문이라는 아이템에 새롭게 생겼는데요.

많은 체력을 가지고 있는 인공체가 탱커 역할을 제대로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치유감소를 위한다면 거인의 허리띠가 필수라 적어도 하나는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8) 곡궁

시즌 1부터 항상 사랑받아오던 곡궁입니다.

이번 시즌에는 검사가 대검으로 바껴 경쟁률이 줄어들 것으로 보이지만 총잡이 혹은 저격수와 같이 원거리 기본공격이 중요한 챔피언들이 생겨나면서 여전히 경잴률이 쌜 것으로 보입니다.

거인의 결의가 버프를 받아 공속과 여러 챔피언을 동시에 때릴 수 있는 챔피언이라면 사용해봐돠 좋을 것 같습니다.

(시즌 1때 거인의 결의 카이사가 생각나는군요...)

 

9) B.F. 대검

마지막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대검입니다.

수호천사나 무한의 대검, 쇼진의 창을 만들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가장 먼저 선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변경점은 검사 외의 크게 변한게 없는데요.

이번 시즌에는 수호천사를 통하여 어떻게든 스킬 한 번이라도 써야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챔피언들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든 대검 하나 정도는 챙겨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사이트, 롤체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