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
롤토체스를 하다보면 왜 이렇게 시간이 빨리가는건지... 벌써 한 시즌이 끝나고 새로운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과연 어떤 컨셉일지 정말 궁금한데요.
게임을 해보니... 다른 시즌에 비해 머리가 많이 아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템이 다른 시즌에 비해 두배가 되었고 뒤집개를 통한 다양한 특성들을 부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내용들을 빨리 외우고 생각하느냐에 따라 순위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저는 조금 위험해 보입니다...
그럼 어떻게 시즌이 시작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특성 및 챔피언 요약
2. 랭크
시즌 4와 마찬가지로 패치가 되면서 바로 랭크를 시작할 수 있지만 모두 아이언 2단계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마스터까지 가려면.... 부지런히 게임을 해야겠네요....
다행히 배치고사 중에는 점수가 떨어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이 5번의 게임에서 1등을 하는 것이 점수를 올리는데 매우 중요해보입니다.
보상은 다음 패치인 11.10패치에서 지급한다고 합니다.
시즌 5가 되면서 초고속 모드(하이퍼 모드)라는 새로운 모드가 생겼는데 이 모드에 대해서는 다음 번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심판 세트 체계
1) 그림자 아이템
이번 시즌의 주요 체계는 "그림자 아이템"입니다.
기본 아이템에 그림자 아이템이 추가된 건데요.
아래처럼 조합 아이템이 두배로 늘었습니다.
이 그림자 아이템의 경우 효과를 자세히 보시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즉, 기본 아이템에 비해 더 강력한 효과를 가지지만 그만큼 본인한테 손해가 발생할 수 있는 효과를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자 아이템은 주변에 초록색의 테두리를 가지고 있고 조합은 그림자 아이템 하나만 있어도 조합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무기고
무기고라고 하니 시즌 3의 무기고 맵이 생각나는데요.
아이템을 좀 더 갈망하는 사용자들을 위하여 만든 체계라고 생각됩니다.
특정 라운드에서 챔피언 뽑듯이 아이템을 고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템이 더 많아지니 게임이 재밌어지겠죠?
4. 게임에 대한 체계
위에는 이번 시즌에 대한 체계였고 지금부터는 게임에 대한 체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경사항들이 참 많더라구요.
1) 유닛 이동
챔피언의 이동에 대한 인공지능이 조금 더 향상되었습니다.
이전 같은경우 챔피언이 공격하는 대상이 멀어질 경우 따라가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는 이동 경로를 다시 계산하여 사거리 내의 적을 공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암살자의 경우 다른 챔피언이 움직이기 전에 먼저 도약을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박스배치가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2) 마나 획득
이전보다 탱커 챔피언이 마나를 획득하는게 어려워졌습니다.
매커니즘이... 복잡해졌네요.
3) 스킬 및 아이템 규칙 업데이트
공격 사거리가 칸 단위로 계산되어 좀 더 정확해질 예정입니다.
스킬 피해량의 경우 주문력에 영향을 받도록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주문력을 위한 아이템 경쟁이 치열하겠네요.
모든 물리 피해에 치명타가 발동되고 회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패시브를 제외한 스킬을 덫 발톱으로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상점 카드 강조
저는 매우 불편하게 느껴졌지만 챔피언을 필드 혹은 덱에 보유하고 있으면 동일한 챔피언이 밝게 빛난다고 합니다.
5) 상정 등장 확률
지난 시즌의 선택받은 자 체계가 사라지면서 고코스트 챔피언이 등장할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7레벨, 8레벨일 때 저코스트 챔피언이 등장할 확률이 감소하고 고코스트 챔피언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6) 라운드 타이머
무기고 라운드가 등장해서 그런지 라운드의 준비 단계 시간들이 전체적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게임 시간이 좀 더 빨라질 것으로 보이나 그만큼 고민을 빨리해야 해야될 것 같습니다.
머리가 많이 아프겠네요.
7) 공통 선택 라운드 아이템 확률
공통 선택 라운드에서 뒤집개 한개가 등장할 확률이 높아졌지만 여러개 등장할 확률은 낮아졌습니다.
설명한 것처럼 조합이 다양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8) 타이브레이커 업데이트
기존의 경우 동시 탈락 시 탈락 전 체력이 많았던 플레이어가 이겼습니다.
하지만 탈락 전 체력도 같을 경우 애매한 상황이 발생하여 추가로 가장 최근에 승리한 플레이어가 더 높게 순위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저는 이러한 경우를 한 번도 겪어보지 못했었는데 이제 좀 더 명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5. 아이템 업데이트
1) 아이템 능력치 감소
그림자 아이템이 등장함에 따라 아이템의 능력치가 감소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면 그만큼 그림자 아이템의 강력함이 있어야 사람들이 고민을 할 것 같거든요.
공템 방템할 것 없이 능력치가 감소하였습니다.
2) 기존 아이템 업데이트
조합 전 아이템들의 능력치가 감소함에 따라 조합 아이템의 능력치도 변경되었습니다.
덫 발톱, 태양불꽃 망토, 수호 천사, 얼어붙은 심장의 효과가 중복이 아닌 고유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피바라기는 생명력 흡수 효과가 유지된 채 추가적으로 보호막 효과가 생겼습니다.
엄청난 상향이라 생각됩니다.
얼어붙은 심장의 경우 공격 속도 감소량이 감소하였지만 효과가 1칸이 아닌 2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정의의 손길 피해량은 공격력과 주문력 능력치로 변경되었습니다.
루덴의 메아리는 대천사의 지팡이로 변경되었고, 이 아이템의 효과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35%만큼 주문력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스킬을 자주 쓰는 챔피언에게 아주 효율적일 것 같네요.
고속 연사포의 경우 공격속도가 증가한 대신 증가 사거리가 1칸으로 변경되어 예전만큼 잘 사용될지 모르겠습니다.
구원은 주기적으로 1칸 내의 챔피언의 읽은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시켜주고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탱커 챔피언에게 주면 좋을 것 같네요.
쇼진의 창은 루난의 허리케인과 시너지 효과가 사라졌지만 마나 회복량이 8로 증가하였습니다.
스태틱의 단검은 치명타 효과가 사라졌고 마법 저항력 감소량이 증가하였지만 지속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번개의 피해량은 70이라고 합니다.
정찰대 특성이 등장함에 따라 다시 주류 아이템이 될지 궁금합니다.
거인의 결의도 정의의 손길처럼 피해량이 아닌 공격력과 주문력 수치로 변경되었습니다.
서풍은 이제 군중 제어 면역효과를 무시합니다.
즈롯의 도발 효과가 즉시 효과로 변경되었고 인공체의 체력 및 공격력이 스테이지에 비례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그림자 아이템이다보니 그림자 아이템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공식사이트, 롤체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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