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겜소니/롤토체스(TFT) 패치노트 및 정보

롤토체스(TFT) 시즌 3.5 10.12패치노트-1 신규 시너지 및 챔피언

by 금소니 2020. 6. 10.
반응형

#89

지난 패치 이후 중규모의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라고 했었습니다.

 

시즌 3가 시작된지 얼마 안됐지만 기존 패치와는 다르게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제 막 적응하신 분들도 계셨을텐데 다시 적응하시기에 어려운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즌 3.5라고 불리울 만큼 시즌3의 시너지 및 챔피언이 남아있기 때문에 기존 조합을 사용하시면서 천천히 적응하실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그러면 어떤 변경사항이 있었는지 확인 및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10.12 패치노트 하이라이트

이번 패치를 간단히 말씀드리면 3개의 신규 시너지와 그 시너지에 맞는 챔피언이 추가되었고, 기존 시너지인 공허와 발키리가 사라졌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조합이 공허를 사용한 조합이였는데... 사라져서 너무 아쉽네요 ㅠ

 

이제 어떤 조합으로 점수를 올려야할 지... 새로운 시너지와 챔피언들이 저와 맞았으면 좋겠습니다.

 

2. 특성(시너지)

먼저 신규 특성입니다.

 

1) 우주비행사

우주비행사의 경우 총 4 챔피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3 챔피언으로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30 감소한다고 하면 그만큼 스킬을 자주 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4 챔피언 모두 스킬이 강력하기 때문에 후반에 갈수록 유리할 것 같습니다.

 

2) 전투 기계

전투 기계의 경우 말 그대로 전투 기계다운 시너지입니다.

피채우고 때리고 피채우고 때리고 크.... 피튀기는 전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많이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저코스트 챔피언으로도 쉽게 조합을 갖출 수 있으니 초반에 빌드업할 때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6챔피언으로 최종시너지를 구성하여 싸우기에는 시너지를 발휘하기 전에 죽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3) 인도자

1 챔피언으로 구성된 직업 시너지 인도자입니다.

별 수호자와 함께 사용했을 때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하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별 수호자의 경우 스킬 데미지 기반이라 그렇게 엄청난 위력은 아닐 것 같습니다.

오히려 별 수호자가 아니라 기본 공격을 위주로 하는 챔피언과 섞어서 마법 피해를 입히면서 싸우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3.  신규 챔피언

1) 우주비행사

먼저 시즌 2의 노틸러스와 시즌 1의 나르가 우주비행사 시너지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스킬도 그대로지만 시너지가 바꼈습니다.

노틸러스는 2코스트 챔피언이지만 강력한 CC기를 가지고 있어 초반에 무조건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새로 추가된 바드는 거의 경험치 셔틀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우주비행사 시너지로 마나도 감소시키고 공속템을 준다면 한 라운드에 거의 10원 가까이의 이득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티모는 희한하게 저격수 시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버섯이 스킬인데 데미지 보다는 둔화효과가 어마어마합니다.

아마 둔화 효과로 상대의 접근을 제어하고 저격수 시너지로 기본 공격 및 스킬 데미지를 입히는 메커니즘일 것 같습니다.

 

2) 전투 기계

이번 패치에서 가장 많이 추가된 챔피언을 보유하고 있는 전투 기계 시너지입니다.

시즌 2의 녹턴과 코그모가 다시 돌아왔지만 다른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라오이가 1코스트 챔피언이지만 상대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흡수하기때문에 탱커를 상대함에 있어서 엄청난 효율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일라오이를 통한 리롤덱이 탄생할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카시오페아는 신기하게 신비술사 시너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모렐로미콘과 비슷한 효과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해를 입히는 시간은 오래걸리지만 그만큼 데미지가 상당하여 유지력 싸움에 있어서는 최강인 것 같습니다.

빅토르는 사라진 벨코즈와 같이 레이저를 사용하며, 폭딜을 자랑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마법사가 부활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르곳은 이번 패치가 나오기전부터 영상을 많이 봤는데요.

상대 챔피언을 스킬 한 번에 죽일 수 있는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무조건 챔피언을 죽일 수 있기 때문에 서풍, 블리츠와 함께 전략적으로 사용한다면 숨겨진 딜러를 한 방에 죽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별 수호자/인도자

별 수호자와 인도자의 시너지를 가지고 있는 잔나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번 패치에서 잔나가 제일 사기 챔피언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인도자의 시너지도 상황에 따라 너무 좋지만 공격 속도 버프와 상대방에게 CC기를 동시에 날릴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기본 공격을 위주로하는 조합은 CC기가 약하고 공격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섞어 준다면 엄청난 활약을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4) 시공간/검사

시공간과 검사 시너지를 가지고 있는 리븐입니다.

소환사 협곡에서의 스킬을 모두 담고 있는데요.

보호막을 통한 탱킹력과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스킬을 통하여 순간 폭딜로 상대방을 제압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왠지 느낌이 시즌 1과 시즌 2의 아트록스의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시공간과 검사 시너지를 가지고 있으므로 탱템을 위주로 주고 전투를 지속적으로 끌고 나가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5) 사이버네틱/저격수

역시 베인도 다시 돌아왔는데요.

시즌 1과 시즌 2의 은화살 패시브가 결전의 시간과 구르기로 변경되어 돌아왔습니다.

약간 원거리 이렐리아 느낌이 나지만 원거리인 점에서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스킬을 할 때까지의 시간이 좀 오래 걸릴 것 같지만 저격수 시너지가 있으니 그 때까지 멀리서 열심히 딜하면 될 것 같네요.

 

6) 반군/잠입자

반군에게도 잠입자가 생겼습니다.

역시 무한히 사랑받는 제드.. 제드도 또 돌아왔는데요.

시즌 1, 2와는 완전 다른 모습입니다.

공격력을 훔치는 제드인데요.

상대방의 공격력을 훔친다고하니 딜러에게 붙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고연포와 함께 날뛰는 제드의 모습이 그려지네요.

 

이렇게 10.12패치를 통하여 새롭게 추가된 시너지와 챔피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기존 사항들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토체스(TFT) 시즌 3.5 10.12패치노트-2 변경사항 확인

#90 롤토체스(TFT) 시즌 3.5 10.12패치노트-1 신규 시너지 및 챔피언 롤토체스(TFT) 시즌 3 10.8 패치노트 - 새로운 체계와 제라스의 등장 #73 어느덧 시즌 3가 시작되고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요. ��

goldsony.tistory.com

 

빨리 게임을 즐겨보고 싶네요.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공식사이트, 롤체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