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소니/포스팅 도구

구글 애드센스(AdSense)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

by 금소니 2020. 4. 13.
반응형

#70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광고를 게재한 지 약 2개월 정도...

 

갑자기 블로그에 광고가 보이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무슨 일인지 궁금하여 여러번 접속해봐도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왜 그러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한 통의 메일이 날라왔습니다.

오잉?? 갑자기?? 

 

제 블로그를 보면서 이곳 저곳에 보이는 광고를 보며 뿌듯했었는데...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침착하게 원인과 해결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1. 애드센스의 경고

1) 이메일 경고

위와 같이 광고 게재 제한이 발생한 경우 가입한 애드센스를 가입한 계정으로 메일을 발송합니다.

 

2) 애드센스 정책센터

그리고 애드센스 홈을 들어가시게 되면 상단 쪽에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다고 경고를 합니다.

 

안내대로 정책센터로 가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원인 파악하기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을 알았으니 원인을 파악해야겠죠?

 

애드센스에서는 명확하게 원인을 알려주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무효 트래픽때문에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다고 하니 무었때문에 무효 트래픽이 발생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우선 애드센스에서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의심되는 점을 찾아보니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내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 클릭"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가끔씩 광고를 눌러보고 그랬었는데 이 부분이 문제가 됐었던 것 같습니다.

3. 해결 방법

이제 원인을 파악했으니 해결해봐야겠지요?

 

하지만 이 문제에 대해서는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방법이라면 기다림이 해결 방법입니다.

 

애드센스에서는 아래와 같이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우선 기간은 30일 미만이라고 하지만 더 길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 기간 동안 다시 평가를 진행하고 문제가 없을 시에 해당 제재를 해제가 될 것이라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다음 부터는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않도록 본인의 블로그에 게시된 광고를 클릭하지 않거나 구글에서 제공하는 툴바를 설치하여 본인의 실수에 의해 무효트래픽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